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오는 29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 사이드 메뉴 등 30여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상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상으로 대표 메뉴인 ‘NBB 시그니처’(단품) 가격은 4400원에서 4800원으로 오른다.

원재료비, 부자재비, 물류비, 인건비, 공공요금 등 노브랜드 버거 매장 운영을 위한 비용 부담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가맹점주들의 수익 보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판매가를 100~400원 인상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만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성비 메뉴로 판매 중인 ‘그릴드 불고기’와 ‘짜장버거’의 가격은 단품 2000원대(2900원), 세트 4000원대(4900원)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인기 메뉴인 메가바이트 등 4종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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