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에 있는 신한투자증권 사옥 전경. 사진=신한투자증권
서울 여의도에 있는 신한투자증권 사옥 전경.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지난 27일 밸류업 프로그램 정책을 분석한 보고서를 내놨다.

28일 신한투자증권은 노동길 리서치본부 연구위원이 작성한 ‘밸류업 프로그램’ 보고서를 통해 상장사의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 기업가치 우수기업 시장 평가 및 투자 유도, 밸류업 지원체계에 관한 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선 향후 밸류업 지수 개발 및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시 정책 자금 활용 여부와 기업 세제 혜택 부여 여부로 밸류업 프로그램 정책 강도를 가늠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삼성물산  ▲현대차 ▲기아 ▲SK ▲SK스퀘어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네이버 ▲크래프톤 ▲NHN ▲메리츠금융지주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과 은행에 대한 주주환원책도 담겨있다.

특히, 노동길 연구위원은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단기 모멘텀 약화로 밸류업 수혜주에 대한 변동성은 경계해야 하지만 무분별한 매도세 직면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며, “3월 주주총회 및 분기 배당 기준일, 상반기 세제 개편 논의, 하반기 밸류업 지수 및 ETF 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서 내용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상장사 주주환원책. 표=신한투자증권
주요 상장사 주주환원책. 표=신한투자증권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