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과 한국수자원공사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우리금융과 K-water는 지난 15일 우리금융 본사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서로의 장점을 활용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상생 지원을 비롯한 4개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K-water 협력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활용해 협력 기업에 대출 한도와 금리 우대를 지원한다.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는 해외사업 진출 지원과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경영 컨설팅 제공 등 우리금융은 금융 외 분야 지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외에 우리금융과 K-water는 ▲탄소 중립 이행과 ESG 경영 실천 ▲해외사업 ▲자금조달 및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도모한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대한민국 수자원 관리와 물 산업을 진두지휘해 온 K-water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업금융에 강점을 보유한 우리금융과 K-water의 합심이 중소기업 성장과 물 산업 발전에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