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사례’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세미나 개최

사진=더존비즈온
사진=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은 지난 15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대형 공기업 최초 국산 ERP(전사적자원관리) 도입 성공 사례인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함께 ‘공공기관 차세대 ERP 구축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조폐공사, 서울교통공사, 인천항만공사 등 공공부문 실무자 및 정보화 담당자가 대거 참석했다. 공공 영역의 디지털 전환(DX)이 빠르게 추진되는 상황에서, 핵심 업무 시스템인 ERP 교체에 대한 높은 관심과 공공 ERP 고도화 이슈가 맞물리며 행사가 성황을 이뤘다는 설명이다.

이날 더존비즈온은 공공부문에 특화된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차세대 ERP 구축 방안을 제시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의 K-ERP 모범 운영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더존비즈온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ERP 개발 기술과 노하우에 AI 기술을 탑재한 차세대 개발 플랫폼 ‘GEN AI DEWS’를 전격 공개하고 시연했다. 전문 개발자가 작성하는 프로그램 소스코드를 AI가 대신해 ▲개발 시간 단축 ▲오류 감소 및 품질 향상 ▲비용 절감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수 더존비즈온 ERP사업부문대표 사장은 “외산에 의존하는 공공부문의 불합리한 상황을 타파하고 특정 외산 ERP에 종속되지 않기 위한 대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AX(AI 전환) 기반 공공부문의 혁신 사례를 확산하는 데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더존비즈온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