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케이웨더
사진=케이웨더

‘날씨 빅데이터플랫폼 기업’ 케이웨더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희망밴드 상단을 웃도는 7000원으로 확정했다.

8일 케이웨더에 따르면 앞서 1일부터 7일에 걸쳐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는 총 1999개 기관이 참여해 136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참여한 기관투자자의 대부분인 98.5%가 희망 공모가 밴드(4800원~5800원) 상단 초과 가격을 제시하며 흥행을 입증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케이웨더의 독특한 사업모델과 기상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가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기상데이터 시장을 90% 점유하여 기상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케이웨더는 다양한 분야의 4000여 개 회원사에 맞춤형 날씨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실외·실내 공간 3만여 개소에 사물인터넷(IoT) 공기 측정기를 설치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고객이 숨쉬는 위치에 정확한 공기 데이터를 제공한다.

나아가 효과적으로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는 AI환기청정솔루션을 공급함으로 케이웨더의 유기적 선순환 사업 구조인 데이터(D) 서비스(S), 제품(P) 즉 DSP 구조를 이룬다.

161억원 이상 수주 잔고를 보유하며, 검증된 ‘DSP’ 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2025년부터 2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대하고 있다.

김동식 케이웨더 대표이사는 “뜨거운 관심과 신뢰를 보여주신 투자자들께 감사드리며, 기대에 보답하여 탄탄한 수익 기반의 고성장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는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총 100만주를 공모한다. 설 연휴 직후인 13일과 14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하고 22일 코스닥 상장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키워드
#케이웨더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