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맨 왼쪽)과 김성한 DGB생명 대표(맨 오른쪽), DGB생명 직원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DGB금융그룹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맨 왼쪽)과 김성한 DGB생명 대표(맨 오른쪽), DGB생명 직원이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제5회 윤리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대상 수상 기업으로 DGB생명을 선정했다.

DGB금융은 22일 서울 사옥 DGB금융센터에서 김태오 회장과 DGB생명 김성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윤리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대상 수상 자회사에 DGB생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대상’은 2019년 1월 그룹 윤리경영 실천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 제도다.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금융자회사뿐만 아니라 비금융자회사도 참여하며, 10개 계열사의 윤리경영 전략과 경영진 의지 등 각종 성과를 종합 평가한다.

DGB금융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윤리경영대상 자회사를 선정하기 위해 윤리경영대상선정위원회를 두고 있다.

준법감시업무 현장점검과 연간 윤리경영 이행 내역 평가 등으로 평가 점수를 산출하고 위원회 심사를 거쳐 DGB생명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전 계열사 윤리경영 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결과물을 공유하고 평가하는 ‘올(ALL) 바로(BARO)!’ 항목을 신설해 공정성과 형평성을 더욱 높였다.

DGB생명의 해당 수상은 제1회 대상에 이어 두 번째다. ‘사람중심경영’ 기조 아래 직원 간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각 부서 내 윤리경영실천리더 운영, 다양한 윤리경영 캠페인 진행 등을 통해 윤리경영을 실천해왔다.

김태오 DGB 금융그룹 회장은 “윤리경영대상 제도는 DGB의 수준 높은 윤리경영 체계를 대표하는 제도로 계열사의 윤리경영 전반을 평가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곳에 수여한다”며 “DGB는 그룹 내 윤리경영 확산과 함께 정도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라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