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베트남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BIDV 초청하나플레이컵’ 국제 축구대회를 후원한다.

19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인 BIDV가 후원에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국가 프로축구팀들과의 실전 경기를 통해 올 시즌을 대비하는 대전하나시티즌의 기량을 점검하고, 축구로 하나 되는 글로벌 화합의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23일부터 27일까지 총 5일간 베트남 하노이 항더이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과 V리그1을 대표하는 하노이FC, 비엣텔FC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프로축구팀 발리유나이티드FC가 참가하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팀당 2경기씩 치러진다.

23일 오후 3시(현지시간) 하노이FC와 비엣텔FC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27일 오후 5시30분(현지시간) 결승전이 진행되며,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대전하나시티즌'의 경기가 생중계 예정이다.

하나은행과 대전하나시티즌은 대회 기간 중 베트남 축구 꿈나무 및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선수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구클리닉 ▲에스코트키즈, 기수단 등 유스프로그램 운영 ▲무료 경기관람 기회 제공 등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해 팬 분들의 뜨거운 사랑 덕분에 K리그1 데뷔 시즌을 성공적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대전하나시티즌이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명문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키워드
#하나은행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