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왼쪽)과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이 7일 대구스케일업허브에서 유니콘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왼쪽)과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이 7일 대구스케일업허브에서 유니콘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ABB) 기술 기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가 간담회를 개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하기로 했다.

DGB대구은행은 7일 대구스케일업허브(DASH)에서 대구의 신성장 산업인 ABB 기술 기반 스타트업 등 7개 스타트업 대표자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는 DGB대구은행이 최근 진행하고 있는 ‘소·중·청 따뜻한금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다양한 계층의 금융소비자를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따뜻한 금융 실천 방안을 찾기 위해 계획됐다.

황병우 은행장이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는 대구의 신성장 산업인 ABB 기술 기반 스타트업 등 7개 스타트업 대표자와 최상수 여신본부장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한인국 센터장, 최문종 스케일업허브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DGB대구은행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스타트업 육성 인프라 조성과 성장지원을 위해 ‘유니콘랩(U-Lab) 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DGB대구은행은 대구은행 제2본점 5층 공간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 내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제공하게 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 공간에 ‘유니콘랩(U-Lab) 대구’를 조성하고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투자연계를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진 간담회에선 스타트업에 필요한 금융지원 방안 및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 금융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됐다. 

'스타트업-창업보육기관-금융기관'이 함께 스타트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업화하기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검토·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 개발 가능성을 적극 지원해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라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