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 고민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한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의 독특하고 색다른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된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 배송 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양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와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정유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