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접근성 향상
하나은행은 3일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로 개편했다고 전했다.
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 올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으로 재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며 웹과 앱 간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메뉴 개편을 통해 직관성을 높이고, 메뉴의 구조도 간소화 했다. 이를 통해 손님이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돼 모바일 웹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손님께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우선하는 하나은행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하겠다”고 전헀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정흔 기자
이정흔 기자
vivaluna@f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