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생명금융서비스
사진=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대표이사 이경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최한 ‘2025년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국내 주요 688개 기업, 총 25만5765명이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의 사이버 대응 훈련으로, 실제 사이버 공격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각 기업의 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 중 단 6개 기업만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금융 및 보험 분야에서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은 사이버 위기 상황 발생 시 기업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 확보와 위기 상황의 예방 목표로 200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가 주도 훈련이다.

훈련은 ▲임직원 대상 해킹 메일 전송 후 대응 절차 점검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 상황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기업의 홈페이지 대상 모의 침투 ▲취약점 공격 코드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이뤄졌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법인보험대리점(GA)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한 후,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올해 처음 참여한 이번 모의훈련에서 이러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손영목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앞선 ISMS-P 인증 취득에 이어, 이번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으로 우리 회사의 보안 체계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증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고, 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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