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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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1분기 매출 6조 8451억원, 영업이익 688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36% 증가한 수치다.

1분기엔 모바일·인터넷·TV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KT 그룹 핵심 사업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확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무선 사업은 5G 가입자 기반 확대와 알뜰폰 사업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5G 가입자 비율은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78.9%를 차지했다.

유선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기가인터넷 가입자와 부가서비스 이용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

미디어 사업은 IPTV 프리미엄 요금제와 셋톱박스(STB) 이용 확대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했다.

기업서비스 매출은 기업인터넷·데이터사업과 AI·IT 사업 성장에도 저수익 사업 합리화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감소했다.

AI·IT 사업은 AICC 및 IT 구축형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t cloud는 클라우드 사업과 DC사업의 균형 잡힌 성장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42.2% 성장하며 고성장을 이어갔다.

KT는 그룹사인 ‘넥스트커넥트PFV(이하 NCP)’를 통해 구의역 일대 강북본부 부지에 개발한 롯데 이스트폴 아파트 입주가 지난 3월에 시작됨에 따라 분양 매출과 이익이 이번 1분기 실적에 일부 반영됐다.

금융사업에서 BC카드는 자체카드 발급 확대와 금융 및 플랫폼 사업 확장에 힘입어 성장 잠재력을 강화하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케이뱅크는 3월 말 기준 고객 수 1363만 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2.0% 증가했다. 동시에 수신 잔액은 27조 8,000억 원, 여신 잔액은 16조 9,000억 원으로 각각 15.9%, 14.8% 성장하며 금융지표 전반에서 안정적 성과를 거뒀다.

KT는 2분기부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AICT Company로의 전환을 본격화한다. 지난 3월 출범한 AX전문 딜리버리 조직 ‘AXD’를 통해 산업별 맞춤형 컨설팅 및 AX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한국적 AI 모델과 Secure Public Cloud를 공동 개발하고 있으며 2분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AX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인 팔란티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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