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7일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 대응과 디지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으로 기존 ‘디지털솔루션본부’를 ‘디지털전략본부’로 확대 개편한다.
또한, 본부 내 디지털 사업의 전반적인 방향성과 전략 수립을 담당할 ‘디지털전략팀’을 신설한다.
또 컨텐츠팀, 마케팅팀, 디지털채널팀, 디지털고객센터를 편제해 신규 영업 채널의 확장과 비대면 비즈니스 강화에 나선다.
유안타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 마케팅을 아우르는 전략적 운용 체계와 통합적인 디지털 전략 추진 동력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10월 새로 출시한 AI 기반 투자 플랫폼 ‘뉴티레이더M’의 포지셔닝을 공고히 하고 비대면 고객을 겨냥해 금융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중 생성형 AI 기반 뉴스 분석 및 챗봇 서비스, 해외주식 리포트 AI 번역 서비스 등 AI 관련 서비스를 내놓는 한편 디지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MZ세대들을 겨냥한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용 유안타증권 디지털전략본부장은 “금융산업 전반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트렌드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크다”며, “디지털 전략을 고도화하고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스마트하고 직관적인 투자 경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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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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