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비일상의틈byU+ 외부 전경. 사진=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byU+ 외부 전경.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를 방문한 고객이 4년만에 누적 160만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22일 밝혔다. 전체 방문 고객 중 약 76%는 2030세대였다.

틈은 LG유플러스의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만든 오프라인 공간으로, 2020년 9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오픈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총 420평(1388㎡) 규모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2030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지난 4년간 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의 방문이 약 52%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뒤를 이어 30대 약 24%, 10대 10%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 고객의 비중이 약 69% 높게 나타났다.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MZ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틈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매번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다. 지난 4년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는 ▲K-POP ▲IT ▲화장품 ▲통신 ▲F&B ▲문화예술 ▲관광 ▲의류 ▲컨텐츠 등 분야 총 85개로, 올해에만 17개 브랜드와 함께 팝업 전시를 진행했다.

단일 팝업 기준으로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린 전시는 3주간 약 6만여명을 모은 ‘레고xBTS 다이나마이트 팝업(23년 3월)’으로 나타났다.

하루 최다 방문 고객을 모은 전시는 일 6000명이 넘게 찾은 ‘캐릭터 무너 팝업(23년 7월)’, 가장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전시는 일평균 약 3500명이 찾은 ‘LG트윈스 우승 기념 팝업’(23년 11월)으로 조사됐다.

올해 진행한 팝업 중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린 전시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소개하는 ‘보스라이즈’ 팝업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브랜드와 신규 팝업을 진행한 결과, 틈은 강남구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한국관광 데이터랩에 따르면 틈은 강남구에서 내국인 방문객이 많은 장소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온라인 검색 건수도 연간 약 13만건으로 높게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일상의 틈’ 매장을 현재 전국 31곳에서 연내 4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현승 LG유플러스 옴니채널CX담당 상무는 “틈은 LG유플러스의 핵심 타깃 고객인 MZ세대가 어떤 브랜드와 상품에 반응하는지 어떤 체험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지 확인하는 최전선의 테스트배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아이템들을 발굴해 LG유플러스의 새로운 고객 가치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틈 1층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아이폰16을 주제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틈을 방문한 고객은 아이폰16의 핵심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에어팟 맥스 등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지평 기자 

키워드
#LG유플러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