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웹트레이딩시스템(WTS)인 ‘마블(M-able) 와이드’의 지난달 접속 고객이 44만명을 돌파하며 투자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23일 전했다.
KB증권의 WTS인 ‘마블 와이드’는 별도의 HTS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윈도우와 맥북, iMAC 등 모든 운영체제(OS)의 PC는 물론, 태블릿PC에서도 ‘마블 와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보안성을 강화하면서도 편의성을 위해 클라우드 인증서, QR인증서를 활용해 간편히 로그인할 수 있으며,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수준의 차트서비스와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도 갖췄다.
또한, 투자자는 ‘마블 와이드’의 스톡(Stock) AI 기능을 활용해 간단한 질문으로 국내외 시황과 관심종목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실시간 랭킹과 테마별 이슈, 오늘의 콕 등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미국주식을 금액단위(최소 1000원)로 실시간 투자할 수 있는 ‘미국주식 실시간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는 기존 미국 소수점 거래가 특정 시간에만 거래되는 불편함을 해소한 것으로 소액으로도 미국주식에 실시간 투자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개발을 진행중이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KB증권의 WTS인 마블 와이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포함해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최적화된 투자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AI 기술력이 탑재된 다양하고 알찬 금융투자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유익한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하는 KB증권이 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KB증권 보이스피싱 예방 직원, 분당경찰서로부터 감사패 수여
- KB금융, 생성형AI 시대 대응…‘디지털IT부문 전략워크숍’ 개최
- KB증권, 맞춤 포트폴리오 ‘마이 스타 인덱싱’ 랩 서비스
- KB증권, 상반기 ‘프라임 클럽 투자콘서트 인 서울’ 성료
- KB증권, 결식 우려 아동 대상 ‘배민방학도시락’ 후원
- KB證, ‘어게인 바이 코리아’ 꾸준히 홍보
- KB증권, 2Q 브로커리지 수익 늘어 순익 1806억원…전년比 63.74%↑
- 삼성증권, 7월 한달간 해외주식 20조 거래
- KB證, 비대면 신규 주식 계좌 개설 고객 주식쿠폰 지급 이벤트
- KB證, 미국주식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