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카카오뱅크과 첫 번째 ‘카카오뱅크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두고 신한카드는 “국내 1위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와 카드업계 1위 신한카드가 업의 경계를 넘어 규모의 경제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는 양사의 복안”이라고 평가했다.
27일 신한카드는 앞서 26일 카카오뱅크와 PLCC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별된 서비스를 담은 PLCC 상품을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통합 멤버십 기준 3200만명에 달하는 고객을 보유한 신한카드와 고객 수 2400만명의 국내 대표 인터넷은행으로 자리매김한 카카오뱅크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 만큼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뱅크 PLCC’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2030세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소비, 생활 패턴을 분석해 반영하고, 카카오뱅크만의 독창적인 상품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에 기반한 서비스 연결성을 강화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카드 신청뿐만 아니라 카드 실적, 혜택 내역, 부가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구현하겠단 구상이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인터넷은행과 카드업권 1위 사업자가 힘을 합치는 만큼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의 첫 번째 PLCC를 선보일 것”이라며 “카드업계의 판도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만큼 2030세대를 비롯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수정 기자
- 신한카드, 보건복지부·아동권리보장원과 위기임산부 지원 협약
- 신한카드 직원, 보이스피싱 피해 막아 경찰 감사장 수여
- “발 빠른 신한카드”…새롭고 꾸준한 문화 오디세이 [마이케나스]
- 신한카드, ‘네이버쇼핑 강세일’ 단독 추가 할인 이벤트
- 신한카드, 국내 여전사 중 브랜드 가치 1위 선정
- 신한금융, 카카오뱅크와 ‘맞손’…‘달러박스’ 인기 탑승
- 카카오뱅크, 근로복지공단과 푸른씨앗 도입 확산
-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리더는 틀 깨는 상상력 필요”
- 김범수 카카오 위원장 구속, 주식시장은 오히려…카뱅 시총 1조↑
- 신한카드, 상반기 순익 3808억원…전년比 19.9%↑
- 카카오뱅크, NCT위시와 아동복지기관 방문 봉사
- 신한카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생성형AI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협약
- 신한카드, 한 장으로 5개 스키장 즐기는 ‘X5+ 시즌패스’ 판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