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합원의 해외사업에 대한 외화보증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7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앞서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는 KB국민은행 신관에서 KB국민은행과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의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 자리엔 김종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직무대행, 이상신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외화지급보증 대상 업무범위를 확대해 조합원의 해외건설공사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수행하는 방위사업에 대해서도 필요한 보증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해외법인 및 국외점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 보증서 발행을 지원하는 데 협조하고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금융 니즈에 맞춰 수출입금융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상신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은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발주처에 대한 은행의 외화지급보증 발급은 중요하다”며, “KB국민은행만의 오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협업해 조합원의 해외사업 전반에 대한 외화보증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양종희 KB금융 회장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위해 협력”
- KB국민은행, 6억달러 3년 만기 선순위 글로벌 채권 발행
- KB금융, ‘MSCI ESG평가’서 2년 연속 최상위 등급 ‘AAA’ 획득
- KB금융, 1분기 순익 ELS 보상에 전년比 30.5% 감소
- KB부동산, 지난해 출시한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고객 현황 발표
- KB국민은행, 노사 공동 베트남 주민·청소년에 ‘KB라이브러리’ 선물
- KB국민은행, AI금융비서 오픈베타 서비스 참여 이벤트
- KB국민은행, IRP 가입 고객 쿠폰 증정 이벤트
- KB국민은행, 친환경 ‘그린 몬스, 다함께 부산 플로깅’ 행사 진행
- KB국민은행, ‘KB 골드앤와이즈더퍼스트’ 이영애 광고 공개
- KB국민은행, 가정의 달 맞이 통합 이벤트 진행
키워드
#KB국민은행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