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본코리아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는 김치찌개를 콘셉트로 한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월 편의점 CU와 협업해 선보인 ‘백종원의 고기짬뽕’의 인기에 힘입어 개발된 후속 상품이다. 실제 ‘백종원의 고기짬뽕’을 출시 이후 2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7만 개(3월 4주 기준)를 넘어섰다.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은 많은 소비자가 라면을 삼각김밥이나 김밥과 같이 다양한 밥류 제품과 함께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밥과 궁합이 맞는 김치찌개를 베이스로 한 국물 라면으로 기획됐다.

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백종원 대표만의 비법 레시피를 적용하고 국내산 김치 토핑을 듬뿍 담아 풍미를 완성했다. 기존 김치찌개 라면과는 차별화된 국물 맛으로 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으며 쉽게 퍼지지 않는 굵은 면발을 사용해 한층 더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더본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용기면 신제품 외에도 편의점 채널을 중심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미식 생활이 가능한 유통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백종원의 김치찌개라면은 4월 9일부터 전국 CU편의점에서 판매되며 더본코리아 공식몰 '빽쿡'과 온라인 채널에서는 4월 중순부터 만나볼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