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정기 주주총회의 의장을 맡은 서진석 대표.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 정기 주주총회의 의장을 맡은 서진석 대표.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합병돼 ‘통합 셀트리온’이 출범했다. 출범 후 첫 주주총회에서 서정진 회장의 장남인 서진석 대표가 전면에 나선 점이 주목된다.

26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셀트리온의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현재 9명인 이사의 12명으로의 증원, 90억원인 이사 보수 한도의 120억원으로 증액 등 8개 안건이 모두 가결됐다.

앞서 셀트리온의 2대 주주인 국민연금은 경영 성과 등에 비해 보수 금액과 한도가 과다하다며 해당 안건에 반대 의사를 밝혔다. 당초 셀트리온은 이사들의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을 기존 90억원에서 200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이날 주총에서 소액 주주연대도 책임 경영 차원에서 이사 보수를 120억원 내로 집행을 요구했다.

미국출장인 서정진 회장을 대신해 주총 의장을 맡은 서진석 셀트리온 대표는 “책임경영이 중요하다. 올해에는 120억원을 집행하도록 하겠다”며 “한도 내에서 집행하겠다”고 밝혔다.

화상으로 주총에 참여한 서 회장은 최근 미국에 출시한 피하주사 제형(SC)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미국명 짐펜트라) 홍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미국 현지 영업팀과 함께 2주에 한 번씩 2천800개 병원을 순회하고 있고 6월 말까지 7번에 나눠서 순회하는 게 목표”라며 “회사의 미래 가치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셀트리온은 지난해 2조1764억원을 기록한 매출을 올해는 3조5000억원으로 대폭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