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브랜드 한촌설렁탕에서 제공되는 숙성 김치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김치 판매에 나섰다. 사진=이연에프엔씨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브랜드 한촌설렁탕에서 제공되는 숙성 김치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김치 판매에 나섰다. 사진=이연에프엔씨

올해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가 ‘분초사회’다. 현대인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분초단위로 시간을 쪼개 사용한다는 뜻이다. 시간에 가치를 두는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라는 단어까지 생겼다.

트렌드에 민감한 유통업계에서는 발 빠르게 시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조리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메인 메뉴 외 반찬 간편식 상품 출시도 활발해지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브랜드 한촌설렁탕에서 제공되는 숙성 김치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김치 판매에 나섰다.

이연에프엔씨의 김치는 국내산 배추와 무를 잘라 갖가지 양념과 젓국을 쳐서 한데 버무린 다음 숙성기법으로 익혀 만들었다. 배추김치와 섞박지가 혼합되어 있어 김치전이나 볶음밥 등 활용도가 높다.

김치는 집밥에 빠질 수 없는 반찬인 만큼 직접 만들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 및 1인 가구 고객들이 간편하게 온라인 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에서도 밥반찬 ‘빽쿡 소고기메추리알장조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더본코리아 노하우와 특제 레시피로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능 밥반찬이다. 매실과 함께 달인 과일간장에 꽈리고추, 대파, 소고기 등을 넣어 달짝지근한 감칠맛을 선사한다.

특히 메추리알만큼 소고기도 푸짐하게 담아내 남다른 풍미와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1.2kg 용량에 짭조름한 양념까지 넉넉하게 담아 밥과 비벼 먹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샘표’도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은 소포장HMR 반찬 파우치 ‘쓱쓱싹싹 밥도둑’ 신제품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깨끗한 깻잎을 푹 쪄내 부드러운 식감과 간장으로 숙성해 감칠맛을 더한 ‘양념깻잎’과 저온숙성으로 고춧잎의 쌉싸름한 맛을 잡은 ‘고춧잎 무말랭이’, 아몬드와 호박씨 등 고소한 견과류를 넣은 ‘견과류 오징어채 볶음’ 등 3종이다.

소포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한 끼 식사의 반찬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활용하기 좋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