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에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원격 관제 플랫폼이 탑재된다. 로봇 본체는 ▲LG클로이 안내로봇 ▲LG클로이 실내배송로봇 ▲케이로보 Alice-K 실내배송로봇을 사용했으며, 원격 관제 플랫폼은 올 상반기 이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원격 관제 플랫폼이 적용되면 관리자가 직접 로봇에 가서 조작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상태를 확인하거나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해진다. U+안내로봇의 경우 사이니지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호텔 등 숙박업소에 도입된 U+실내배송로봇에는 고객이 프론트로 전화하지 않아도 로봇이 배달해 주는 ‘QR 주문 기능’도 추가된다.

또한 이번에 출시되는 U+안내로봇은 자율주행이 가능하고 전면에 대형 사이니지가 장착돼 방문객을 특정 장소까지 안내하거나 정보를 제공하기에 용이하다. 실제로 U+안내로봇을 도입한 국립중앙박물관의 경우, 상시 로봇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해 지정된 시간과 구역에서만 가능했던 기존 서비스의 영역을 확장했다.

U+실내배송로봇은 승강기와 연동이 가능해져 로봇이 직접 다른 층으로 물건을 배송할 수 있다. U+실내배송로봇을 도입한 경찰병원은 하루에 수십 번씩 사람이 직접 운반했던 검체와 약품을 로봇에게 맡겨 임직원의 피로도를 줄이고 업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영역에서 U+로봇이 활용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솔루션 보유 업체들과 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또한 각 제휴 업체의 솔루션에 문제가 생길 경우, 원격 관제 플랫폼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날로 커지는 로봇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도록 다양한 로봇 사업 영역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며 “서빙로봇과 함께 이번에 출시된 안내로봇, 실내배송로봇의 기능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LG유플러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