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지주
사진=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그룹 내 금융IT서비스업을 맡고 있는 계열사 신한 DS가 ‘현대백화점카드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20일 신한금융그룹은 “현대백화점카드 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현대백화점의 미래 유통 비즈니스 선도 모델에 대응하고,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2022년 6월 착수부터 올해 1월에 완수에 이르기까지 총 20개월의 구축 기간이 소요됐다.

자사 인력은 물론 37개사에 이르는 파트너사를 포함한 230여명의 대규모 인력이 투입돼 수행된 대형 프로젝트를 완수함에 따라 향후 관련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한DS는 신한금융 내 은행·카드 등 금융 사업 영역에서 축적한 통합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백화점 카드 서비스 채널 개선, 미래 백화점 환경에 대응한 카드 시스템 최적화 등 내부 업무 효율화 개선을 수행한다. 

또한, 고객 서비스의 안정성 향상과 현대백화점 자사 카드 활용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현대백화점의 카드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구축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신한DS는 대형 프로젝트 운영의 성공적인 수행 경험 확보와 함께 금융IT 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음으로써, 다양하고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수행할 수 있는 신뢰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됐다.

신한DS 관계자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함으로써 신한DS만의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성공적인 레퍼런스 축적으로 대내외 인식을 개선해 앞으로 기술 혁신을 통해 금융IT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도맡을 것"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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