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셀트리온.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이 자사의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등 치료제 3종을 페루에 공급한다.

15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이 회사의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가 페루 보건부(CENARES)와 근로자보험공단(EsSalud)의 약품 공급 입찰에서 낙찰에 성공했다.

페루 보건부에는 2회에 걸쳐 트룩시마 500mg 제품, 공단에는 이달부터 1년간 트룩시마 100mg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셀트리온은 오리지널 의약품을 포함한 페루의 해당 성분 의약품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게 됐다.

또 페루 근로자보험공단이 진행한 입찰에서는 유방암·위암 등 치료에 쓰는 항암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인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가 낙찰됐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은 페루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53%, 아달리무맙 시장의 20%를 확보했다.

셀트리온은 올해 중반과 연말에는 각각 피하주사 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와 직결장암·비소세포폐암 등에 사용하는 ‘베그젤마’를 페루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페루 공공기관 시장에서 수주 성과를 낸 이유에 대해 현지 법인의 시장 맞춤형 전략을 들었다. 셀트리온 페루 법인은 수년 동안 현지 입찰에서 낙찰된 제품들의 가격, 물량 및 공급 추이 등 여러 요소들을 분석해 최적화된 전략을 추진한 결과 낙찰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셀트리온이 풍부한 글로벌 처방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제품 공급 이슈도 발생하지 않아 회사 및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고 자부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