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가 패키지 리뉴얼(재단장)에 나섰다.

8일 오비맥주는 ‘저칼로리’, ‘제로 슈거’ 등 소비자의 관심 분야(니즈)가 점차 세분화된다는 점에 맞춰 카스 라이트의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를 출시했다. 오비맥주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카스 라이트의 기존 소비자층과 더불어 ‘헬시 플레저(건강한 소비)’ 열풍을 주도하는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아 라이트 맥주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새 디자인은 ‘제로 슈거’, ‘저칼로리’, ‘낮은 도수’ 등 카스 라이트의 매력과 ‘가벼운(Light)’ 소구 포인트를 디자인적으로 더 직관적으로 깔끔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하단부에 적용된 깔끔한 화이트 컬러가 카스 라이트 브랜드 컬러인 하늘색의 바탕색과 대비를 이루며 보다 경쾌한 분위기가 강조됐다. 또 제품의 특성인 ‘제로 슈거’와 ‘카스 프레시 대비 33% 낮은 칼로리’ 등의 주요 정보들이 패키지에 명확하게 보이도록 했다.

이번 리뉴얼은 캔과 병, 페트 등 전 제품에 적용됐으며 이날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라이트는 이번 리뉴얼을 맞아 앞으로 가벼워짐의 즐거움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신규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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