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생명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컨설턴트(설계사)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체계를 개편했다.

23일 삼성생명은 컨설턴트의 성장을 지원하고 금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체계를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컨설턴트가 차별화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 체계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신인 컨설턴트 대상 교육 기간은 2년에서 3년으로 확대했다. 이를 통해 신인 컨설턴트 6대 핵심역량인 ▲컨설턴트쉽 ▲판매프로세스 ▲금융자격 ▲정도영업 ▲상품 ▲판매스킬을 교육받는다.

기존 컨설턴트 대상 교육도 대폭 개편했다. 컨설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연수소 집합 과정을 분기마다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컨설턴트 교육 플랫폼 ‘스마트쏙쏙’ 앱을 상품·건강·질병 콘텐츠로 개편해,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우수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연세대, 성균관대와 함께 산학연계 과정을 운영해 차세대 금융 리더를 양성한다.

경제·금융 지식뿐만 아니라 법인, 세무, 부유층 컨설팅 등 한층 심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컨설턴트들이 폭넓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보험 영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컨설턴트가 차별화된 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