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공제회 국내 블라인드펀드 선정 운용사. 표=군인공제회
군인공제회 국내 블라인드펀드 선정 운용사. 표=군인공제회

군인공제회는 수익 제고와 신규 투자 기회 확보를 위해 올해 국내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16개 사를 선정, 총 3000억원 규모의 출자를 19일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군인공제회에 따르면 위탁 운용 규모는 사모펀드(PE) 분야 2000억원, 벤처캐피탈(VC) 분야 1000억원이다.

군인공제회는 국내 PE 및 VC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제안서를 접수받아, 올해 11월까지 프리젠테이션(PT)을 비롯한 평가위원회, 운용사 실사 등을 통해 최종 운용사를 총 16개 선정했다.

PE분야 대형에는 ▲BNW인베스트먼트, ▲IMM PE를, 중형에는 ▲원익투자파트너스 ▲웰투시인베스트먼트 ▲제네시스 PE ▲제이앤 PE ▲코스톤아시아 ▲SG PE 등 총 8개 운용사를 선정했다.

VC분야 일반에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아주IB투자 ▲프리미어파트너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K2인베스트먼트, 세컨더리에는 ▲DSC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등 총 8개사를 선정했다.

이상희 금융투자부문 이사(CIO)는 “우수한 블라인드 펀드에 위탁 운용을 통해 수익률을 제고하고 투자 기회를 조기에 확보하기 위해 매년 블라인드 펀드 운용사를 선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소중한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더욱더 많은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