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모바일앱 ‘마이캐롯’ 화면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뉴의 접근성을 높였다.

30일 캐롯손해보험은 자사 모바일앱의 ‘마이캐롯’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남녀노소, 디지털 친밀도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변화시켜 고객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뉴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시킨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은 ‘마이캐롯’ 첫 화면에서 본인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보험 기간과 같은 필수 정보도 상품과 같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되며, 고객의 주의가 필요한 사항은 알림 형태로 제공된다.

고객 본인의 정보도 모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주소를 비롯해 전화번호, 보험료 결제 또는 청구에 사용하는 카드, 계좌 정보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김민규 캐롯손보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은 “디지털 보험사인 캐롯이 추구하는 모바일앱은 디지털 친밀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더 쉬운 캐롯이 되도록 변화를 시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