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 수혜 입지에 초품아·공품아 갖춘 브랜드 대단지
지하주차장 완비로 보행자 중심 단지 조성
골프연습장·키즈카페 등 특화 커뮤니티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조감도. 사진=(주)한화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조감도. 사진=(주)한화

㈜한화 건설부문과 ㈜포스코이앤씨가 인천 남동구 간석동 311-1번지 일원에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오는 12월 분양한다. 인천에서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두 대형 건설사의 컨소시엄으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상인천초등학교 주변 간석동 311-1번지 일대 재개발 사업으로,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총 24개동, 전용면적 39~84㎡ 총 2568세대 중 735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뛰어난 교통 접근성을 자랑한다. 인천지하철 1·2호선 인천시청역과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광역버스로 서울 합정·홍대입구까지 약 1시간 내외 이동이 가능해 서울 출퇴근 수요도 흡수할 수 있다.

특히 인천시청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편의성과 미래가치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GTX-B 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까지 약 82.8km를 잇는 동서축 고속 철도망으로, 서울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등 주요 업무지구를 빠르게 연결한다. 개통 시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3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상인천초교를 비롯해 반경 1km 내에 상인천중·구월중·간석여중·신명여고·인제고·인천예술고교 등이 밀집된 원스톱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인근 구월동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이화어린이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한 ‘공품아’ 입지도 장점이다. 해당 공원 내 운동시설, 산책로, 테니스코트 등이 조성돼 있어 도심 속 여유로운 여가가 가능하다. 총 길이 3.9km의 중앙공원과 소공원, 만월산도 인접해 풍부한 녹지 인프라를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생활 인프라로는 홈플러스 구월점, 롯데백화점 인천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인천시청, 인천경찰청, 간석1동행정복지센터, 인천문화예술회관, 가천대길병원 등 주요 공공·의료기관이 가까워 주거 편의성이 높다.

단지는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GX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샤워실 등 체육시설과 키즈 북하우스, 그룹스터디룸, 1인 스터디룸, 키즈 카페, 키즈 짐 등 자녀 보육·교육 공간이 마련된다. 이벤트룸, 프라이빗 오피스, 스튜디오, 버블 카페 등도 계획돼 있다.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도 선보인다. 월패드·스위치·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통합 디자인을 적용한 포레나 엣지룩, 로봇청소기 수납장,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 루버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루버시스템 등이 제공되며, 일부 품목은 유상옵션이다.

지하 주차장을 완비해 지상에는 차량이 없는 보행자 중심 단지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간석동·구월동 일대 정비사업 프리미엄의 흐름을 이어갈 신규 분양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한화포레나 인천 구월(2023년 준공),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2024년 준공), 인천시청역 한신더휴(2025년 준공 예정) 등과 함께 이 일대를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재편하는 중심축 역할을 할 전망이다.

장영기 ㈜한화 건설부문 분양소장은 “인천은 이번 규제지역에서 제외되며 풍선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브랜드 대단지에 GTX-B 수혜까지 더해진 입지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12월 중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40-1번지(인천시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9년 8월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