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본사.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 본사.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한 수치로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 18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보다 26.3% 줄고 당기순이익은 49.4% 감소했다.

회사 측은 면역글로불린제제 ‘알리글로’의 지속적인 성장과 처방의약품 매출 확대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알리글로는 올해 들어 매분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17% 매출 성장을 이뤘다.

GC녹십자는 미국의 관세 정책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중 알리글로 수출 물량을 늘려 현지 재고를 확보했다. 4분기에는 내년도 판매 물량 선적을 진행하고 있다.

별도기준 사업부문별 매출은 혈장분획제제 1336억원, 백신제제 919억원, 처방의약품 1702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40억원으로 나타났다.

일부 고마진 제품은 대외환경 변화의 영향을 받았다. 독감 백신은 올해부터 3가 백신으로 전환됐으며 헌터라제는 상반기에 해외 공급이 집중돼 기저효과로 소폭 감소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GC녹십자가 지난 1월 100% 지분을 인수한 ABO플라즈마의 경우 미국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조기 개소에 따른 비용 증가와 중장기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일회성 투자 비용 반영으로 전 분기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

GC셀은 매출 450억원을 기록하고 전분기 대비 영업적자를 축소했다.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주력 사업의 호조로 각 264억원, 42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견고한 기존 사업을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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