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증권은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26기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김원규 대표이사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LS증권에 따르면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사내이사 선임을 비롯해 ▲제26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승인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의 안건도 통과됐다.
김 대표는 2019년 이베스트투자증권(현 LS증권) 대표로 취임했고, 2022년 한 차례 연임했다. 안정적인 리더쉽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LS증권의 성장을 이끌면서 재연임에 성공했다.
기타비상무이사로는 구동휘 LS MnM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등기 임원으로 회사의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하며 LS그룹과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김주형 전 LG경영개발원 대표와 소병철 법무법인 김장리 사회공헌위원장 겸 변호사가 신임 사외이사로 선임됐고, 정갑재 사외이사는 재선임됐다.
아울러 LS증권은 이날 이사회에서 김주형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신규 선임했다. 이사회의 독립성과 경영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대표이사 외의 이사도 이사회를 소집할 수 있도록 권한을 확대하고 이사회 의결사항도 명확히 했다.
금융사지배구조법 개정에 따라 이사회 내 내부통제위원회도 신설했다. 내부통제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만 구성돼 독립적이고 체계적인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 LS증권, 해외주식·외화RP 고객 이벤트
- LS증권, 투디지트와 전종목 리포트 제공 협력
- LS증권, 토리에듀핀과 금융교육 플랫폼 협약
- LS증권, 파워맵 프로 서비스 가입 이벤트
- LS증권, 국내주식 증권담보융자 금리 할인 이벤트
- LS증권, 내달 28일까지 국내선물옵션 수익금 대회 개최
- LS증권 “30일, 팝업스토어서 계좌 개설시 CGV 관람권 제공”
- LS증권, 외화 RP 상품 출시
- LS증권, 개별주식옵션·제로데이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 LS증권, 장애인 예술가 직원 미술작품 사내 전시
- LS증권, 24일 리테일 고객 세미나…수급분석 매매전략 제공
- LS증권, 뉴지스탁·파봇랭크 서비스 가입 이벤트
- LS증권, 개인투자자 대상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키워드
#LS증권
한경석 기자
hanks3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