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스마트시티 퀸텀’ 입주 지원센터에서 상담이 진행중인 모습.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의왕스마트시티 퀸텀’ 입주 지원센터에서 상담이 진행중인 모습.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의왕시 초평동 일원 지식산업센터 ‘의왕스마트시티 퀸텀’ 계약자들의 원활한 입주 진행을 위해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 상담 및 AS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일원 지하 3층 ~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업무형과 제조형의 지식산업센터 주요시설 등 총 831실로 구성됐다. 154실의 기숙사와 상가 158실의 지원시설, 운동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주변으로 왕송호수, 신촌천, 구봉산 등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추고 있다. 일부 호실들은 왕송호수 등의 자연경관 조망도 가능하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건물 내부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설계와 사무실 바로 앞으로 주차, 적재가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지상 2층~4층)을 적용하는 등 물류 시스템이 마련됐다.

또한, 최고 5.7m 높이의 층고로 물류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6m 이상의 광폭 내부차로를 설계해 대형 차량이나 양방향 차량 통행도 수월하게 했다. 더불어 대형 중장비가 움직이고 안심하고 적재할 수 있도록 최대 1.2ton/㎡ 하중 설계도 적용됐다.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들도 구성됐다. 입주 기업들이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 가능한 컨퍼런스룸, 총 154실의 기숙사가 함께 조성되며 리프레쉬 가든, 커뮤니티라운지 등이 마련돼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소윤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