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인도에 빼빼로 생산시설을 만든다. 사진은 롯데 인디아 법인.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인도에 빼빼로 생산시설을 만든다. 사진은 롯데 인디아 법인.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인도에 빼빼로 생산시설을 만든다.

롯데웰푸드는 이창엽 대표이사가 지난 29일 올해 첫 해외 방문지로 인도를 찾아 빼빼로 생산기지 구축과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북부 뉴델리 하리아나주에 있는 현지 법인 '롯데 인디아'의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하기로 하고 21억루피(약 330억원)를 투자한다. 공장 내 유휴공간을 확보해 생산시설을 만들고 오는 2025년 중반부터 오리지널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등 현지 수요가 높은 제품을 본격 생산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지금껏 빼빼로를 모두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해왔으나 인도에 생산시설이 마련되면 현지에서 물량을 직접 조달할 수 있게 된다.

롯데웰푸드는 생산시설 구축으로 인도 시장을 확대하고 주변국으로도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인도 제과시장은 약 17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롯데웰푸드는 인도의 식문화와 기후를 반영한 현지 특화 제품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는 초코파이에 이어 빼빼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초코파이의 경우 기존 영업망을 활용해 프리미엄 시장을 우선 공략한 뒤 추후 소규모 전통 채널으로 입점 영역을 넓혀간다.

파이낸셜투데이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