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린리소스
사진=그린리소스

반도체 공정 설비 특수코팅 전문기업 그린리소스가 반도체 사업 확장과 사업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반도체 스토리지 기업 메가일렉트로닉스 지분을 확보했다.

그린리소스는 12일 메가일렉트로닉스 지분 약 5%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그린리소스는 자체 소재 기술을 활용해 메가일렉트로닉스의 반도체 제품에 들어가는 소재를 개발하는 등 메가일렉트로닉과 사업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2009년 설립된 메가일렉트로닉스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반도체칩을 자체 설계하고 생산하는 유일한 기술혁신 중소기업이다.

17년 컨트롤러, 낸드플래시, D램 등을 하나의 칩 속에 넣은 ‘BGA SSD’를 세계 네 번째로 개발하는 등 반도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21년부터 중국 유수 서버 구축 업체와 서버용 SSD 개발을 마치고 올해 4분기부터 2년간 매월 약 25억 원 규모의 본격적인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안정적인 매출확보와 매출 성장의 기반을 다진 상태다.

그린리소스는 이번 지분 투자를 계기로 메가일렉트로닉스가 착수한 어드벤스패키징과 같은 차세대 기술 개발에 참여해 해당 기술에 적용되는 방열소재 등의 기술 제휴 및 협력으로 반도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조호경 메가일렉트로닉스 대표이사는 “차세대 반도체칩 개발 사업에 소재 기술이 뛰어난 그린리소스와 기술 협력을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2024년부터 이미 계약된 누적 수주물량과 함께 반도체 실적의 턴어라운드에 힘입어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되어 연내 상장을 목표로 IPO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종수 그린리소스 대표이사도 “양사가 시장에서 인정받은 기술을 보유한 만큼 향후 양사의 반도체 사업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자체 소재 기술을 응용해 이번 반도체 사업 확대 이외에 2차전지, 리싸이클링 등 다양한 소재 제품들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