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현대차증권 강남프리미어PB센터에서 김태구 강남프리미어PB센터장이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선수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현대차증권
지난 13일 현대차증권 강남프리미어PB센터에서 김태구 강남프리미어PB센터장이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선수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강남프리미어PB센터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감독 및 선수 16명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세미나에는 최태웅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감독과 진순기 수석코치가 참석했으며, 최민호‧문성민‧이시우 등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선수 14명도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증권과 최근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을 위해 준비된 세미나로, 약 1시간 진행됐다. 자산관리 전략을 주제로, 1부에서는 김정훈 상품전략실장이 선수들과 감독을 위해 맞춤형 투자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강연했다. 2부에서는 김태구 강남프리미어PB센터장이 선수들과 감독을 위한 소득 주기 맞춤형 절세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한편, 지난 7월 오픈한 강남프리미어PB센터는 VIP 고객에게 프리미어 자산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설된 VIP 특화 점포다. 이 점포는 자산케어 서비스와 더불어 매월 2회 이상 VIP 고객 대상 문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유튜브 채널 ‘교육하는 의사’로 알려진 강재헌 원장 초청 ‘스트레스와 만성피로’ ▲전 미래에셋 수석연구위원인 이광수 부동산 애널리스트 초청 ‘2023 부동산 시장 동향과 전망’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초청 ‘중년의 건강관리’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현대차증권은 7월 Mass 고객 관리 강화를 위한 디지털PB센터도 신설했다. VIP 고객 서비스, 디지털 고객 관리 강화 등 리테일 혁신을 통해 수익 창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강성모 현대차증권 리테일본부장 전무는 “이번 세미나는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소득 창출 시기와 소비 시기가 일치하지 않는 선수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증권은 다양한 분야 고객들의 실제적인 요구에 맞춘 맞춤형 자산관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