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사진과 음성으로 가상 인간을 구현한 ‘인공지능(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
12일 KB손해보험은 국내 생성형 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와 함께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AI 명함 서비스는 사진 1장과 10초 분량의 음성만으로 보험설계사와 동일한 모습의 가상인간을 구현해 최대 1분 분량의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KB손해보험 골드멤버 약 300명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시범 운영한 후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AI 명함에는 소속, 성명, 연락처 등 자기소개 사항뿐 아니라 ▲정기 안부인사 ▲이관고객 안내 ▲계약고객 관리 등의 내용을 담을 수 있다.
또한, 추가 사진 촬영 없이 명절, 생일 등 고객 기념일에 맞는 맞춤형 의상으로도 변경 가능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무 KB손해보험 CPC디지털부문장은 “AI 명함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역량을 내재화하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앞으로도 AI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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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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