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까지 가능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KB증권 사옥. 사진=파이낸셜투데이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KB증권 사옥. 사진=파이낸셜투데이

KB증권이 24시간 실시간 환전 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9일 KB증권은 지난달 18일부터 해외주식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실시간 환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2월 기획재정부는 올해 하반기부터 외환시장 개장 시간을 늘리는 외환시장 구조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기획재정부는 ‘외환시장 구조 개선 방안’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기존 오후 3시 30분까지였던 외환시장 개장 시간을 다음 날 새벽 2시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장 혼선이 없도록 내달부터 오는 6월까지 야간시간대에 시범 거래를 한다. 

이에 KB증권은 외환시장 개장 시장 연장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해외주식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난달 18일부터 실시간 환전 가능 시간을 기존 7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에서 24시간으로 확대했다.

실시간 환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까지 할 수 있으며 일요일을 제외한 공휴일에도 환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시스템 점검을 위해 환전 가능 시간 중 오후 11시 45분부터 다음 날 0시 15분까지 30분간 거래가 제한된다.

현재 4개국 주요 통화(USD·JPY·HKD·CNY) 대상으로 실시간 환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후 서비스 제공 통화는 확대될 예정이다. 24시간 실시간 환전 거래 서비스는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M-able)’, ‘마블 미니(mini)’,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마블 와이드’ 및 ‘24시간 테스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김영일 KB증권 마블랜드 트라이브장은 “24시간 실시간 환전 거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해외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조송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