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웹젠
사진=웹젠

웹젠은 자사 게임 7종에서 설 명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웹젠은 ‘뮤(MU)’ IP 기반 모바일 MMORPG 3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신작인 ‘뮤 모나크’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해피 설 축제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경험치 상승, 출석 보상, 축제 퀘스트 등 다채로운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뮤오리진3’에서는 오는 18일까지 활약도 달성 시 ‘설날 세뱃돈’ 아이템을 증정하는 설날 활약도 이벤트를 선보인다. 더불어 연휴 기간 동안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블루다이아'와 '설날 배지' 등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뮤오리진’은 설 연휴 기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2024 설날 한정 호칭’을 지급하고,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웹젠은 지난해 출시한 서브컬처 장르 2종에서도 명절 이벤트를 준비했다. ‘라그나돌’은 매일 10회 1번의 무료 뽑기가 가능한 설날 맞이 대요괴 페스티벌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설 연휴 기간에는 로그인 보너스 2종도 증정하며, 이용자들은 최대 4500개의 ‘무료 환요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는 29일까지 ‘일반 소집 티켓’을 증정하는 특별 로그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에는 ‘무료 환마석’, ‘맘스참치 버거’ 등의 보상도 지급한다.

웹젠은 PC 게임 2종에서도 특별 이벤트를 이어간다. ‘샷온라인’은 오는 14일까지 아이템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스페셜 제작소에서 ‘떡국’을 사용해 아이템을 제작하면 ‘플래티늄 골프 티’, ‘최상급 용기의 증표 교환 티켓’ 등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 ‘2024 대박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썬 클래식’은 22일까지 랜덤 보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브라키온 대륙 내 ‘피의 분화구’ 등 랜덤 지역에서 가래떡 외형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대인의 안식처 보물상자’가 주어진다.

사진=해긴
사진=해긴

해긴도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들에서 설 명절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는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해 카이아섬 광장에 2024년 갑진년(甲辰年) 맞이 포토존을 광장에 배치하고, 청룡 테마 가구 및 코스튬 업데이트를 오는 7일 진행한다.

더불어 카이아섬 바다에는 신비로운 청룡 대왕 물고기가 추가됐다. ‘거대한 청룡’은 바다와 휴양지의 특별한 장소에서만 발견되며, 낚시를 통해 행운의 용을 직접 낚을 수도 있다.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에서는 오는 7일부터 7일간 총 100개의 일반 모집권을 선물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1일 10개씩 획득 가능하며, 이벤트 시작일(7일)과 설날 당일(10일), 이벤트 마지막 날(13일)에는 20개의 일반 모집권이 제공된다.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 클래시’는 8일부터 10일까지 1vs1 매치 골드 버프를 2배로 적용하고, 게임 접속 시 패배실드2, 에픽 상자, 추가 옵션 변경권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10일부터 17일까지 챌린지 보석 등장 확률이 최소 88%에서 최대 100%까지 상향되며,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줄리아, 빅토리아, 메리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도 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라인게임즈
사진=라인게임즈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도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고 설 연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부적인 검술 실력을 갖춘 신규 캐릭터 ‘낭천’은 강한 상대를 찾아 대륙을 누비는 한 나라의 검객이다. ‘활력의 나무(녹)’ 속성으로, 전투 시 고유 스킬 ‘동방의 빠른 별’과 초필살기 ‘멸살성천무’를 사용한다. ‘낭천’의 전용 무기 ‘유성검’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라인게임즈는 설 연휴 및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20일 정기 점검 전까지 다양한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에 활용되는 ‘투명한 오팔’ 3개와 장비 개조 재료인 ‘재조합 도구’ 10개, ‘캐릭터 소환권’, ‘장비 소환권’, ‘1500 비트(게임 재화)’ 등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월 8일부터 13일까지 설 연휴 기간에 맞추어 ‘수호자의 데일리 행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이용자는 매일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를 통해 ‘장신구 각성석(전설)’, ‘무기 각성석(전설)’, ‘방어구 각성석(전설)’, ‘기억의 파편(낭천, 듀란)’ 등 고급 아이템들이 확률에 따라 제공된다.

이 밖에도 창세기전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토리를 체험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해당 콘텐츠는 30~40대 레벨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3가지 모드(스토리·미션·챌린지)로 구분돼 있으며, 플레이를 통해 ‘G.S’, ‘스트라이더’, ‘사라’의 첫 만남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즐겨볼 수 있다.

수행 콘텐츠 ‘용자의 무덤’ 신규 시즌도 개막했다. 이용자는 플레이를 진행할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용자의 무덤’에 도전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사진=엠게임
사진=엠게임

엠게임 역시 설날을 맞이해 자사 인기 게임 5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믹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7일부터 21일까지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설 퀘스트 완료 시 ‘복주머니’ 령수(펫)을 지급하고 일정 게임 재화를 이용해 령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경험치와 기연의 획득량이 50% 증가하고, 설 당일에는 100% 증가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현발파 마을 앞마당에 배치된 윷놀이판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화련홍’ NPC(게임 내 이용자가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에게 ‘청룡그림’을 전달하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중세 판타지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이번 달 13일까지 다양한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중립 지역인 ‘모라돈’에서 ‘카이산’, ‘빌보르’ 등 어르신NPC에게 세배를 하면 세뱃돈을 받을 수 있다. 세뱃돈을 사용해 변신 주문서, 체력 및 마력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해당 기간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떡국재료 아이템을 모아 변신 주문서 또는 이벤트 보석으로 바꿀 수 있다. 이외에도 본성에서 등장하는 ‘잔소리’ 유령을 처치하고 여러 ‘잔소리’ 아이템을 모아 경험치를 대폭 올려주는 ‘설날 쿠폰’ 또는 일시적으로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이벤트 보석’ 등을 얻을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15일까지 ‘설날 음식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설날 음식 재료를 ‘갑진’NPC에게 전달하면 일시적으로 능력치 상승이 가능한 ‘설날 음식’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횡스크롤 캐주얼 MMORPG ‘귀혼’은 28일까지 ‘떡국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떡국 재료 떡, 계란, 김 등을 모아 ‘청음관 아줌마’ NPC에게 전달하면 귀력 100% 회복이 가능한 ‘떡국’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투호 경기장에서 화살을 맞춘 개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투호 이벤트 및 마물 사냥을 통해 얻은 ‘윷’을 이용한 윷놀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 배경 MMORPG ‘이터널시티’는 내달 7일까지 새해 기념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던전 클리어 시 능력치 향상 또는 시간 이동 가능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WITO 침공’, 팀 레이드, 캠페인 등을 완료하면 무작위로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랜덤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