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설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시 200일을 맞은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2월 21일까지 설날을 기념해 ‘설날 7일 출석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 시 ‘어둠의 근원’, ‘가디언의 각인’ 등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와 7일 출석 시 ‘S등급 슈트 확정권’을 얻을 수 있는 ‘탐스런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또 200일 맞이 출석 이벤트를 통해 ‘방어구 복구권’, ‘모듈 복구권’ 등의 신규 복구권을 제공한다.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2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11회 선택권 소환 상자’, ‘보름달 행운 상자’ 등을 선물하는 ‘복(福) 가득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매일 출현하는 이벤트 보스 처치하고 ‘눈부신 11회 소환권’,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청룡의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눈부신 11회 소환권 선택 상자’, ‘아스티의 장신구 복구권’, ‘그로아 합성 재시도권’ 등을 제공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설날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2월 7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오딘의 무기/방어구 강화석’, ‘신성 소환권’ 최대 44장과 ‘오딘의 유물 강화석’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벤트 던전에서 재화를 획득해 ‘2024 설 외형 획득권’과 ‘희귀 펫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2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신성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권’ 등을 선물하고, 2월 21일까지 게임 내 미션 수행 시 ‘신성 소환권’ 55장 등을 제공한다.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설날 기념 한정판 프레임’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춘식이의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월 8일부터 11일까지 퍼즐 스테이지 플레이 시 복주머니를 획득, 신규 ‘설날 한정판 프렌즈’와 ‘보석’ 등을 제공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하고, 2월 9일부터 11일까지 게임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하트 30분 쿠폰’을 지급하는 ‘팝콘의 신년 다짐’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캐주얼 게임 ‘프렌즈타운’은 2월 8일부터 11일까지 신규 스테이지를 5회 클리어할 때마다 ‘새해/금/ 은/동 복주머니’ 중 1개를 지급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 2월 8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라이언/어피치/제이지 프레임’ 3종과 ‘라이언/제이지 확정 소환 티켓 3장’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서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이용자가 모든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한다. 또, 연휴 기간 접속 시 ‘스킨 데이터 박스와 박스키 세트’, ‘설날 데이터 박스’, ‘연구소 데이터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2월 12일까지 ‘2024 설날맞이 새해 응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내 새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추첨을 통해 ‘골드 G-Coin 상자’와 ‘1000 이벤트 보너스 G-Coin’을 받을 수 있다.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청룡이 물고 온 미스터리 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3시간 이상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 애완동물 및 각종 스킨 아이템 등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고난 미스터리 박스’를 선물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도 설 명절을 맞아 스토브 스토어 내 정식 채널링과 입점 서비스를 진행 중인 7종의 게임을 대상으로 ‘스토어 Free To Play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테일즈런너’ 등 주요 타이틀에서도 기념 이벤트가 전개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겟앰프드’ ‘카즈’에서 게임 캐시를 충전하면 15% 추가 충전된다. ‘액션대마인’, ‘레드문’, ‘가디언스톰’, ‘대군주전’, ‘타워히어로’에서 인게임 유료 아이템을 구매할 경우 5%(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토브 ‘겟앰프드’ 이용자 중에서 1만원 이상 충전한 10명, 이벤트 기간 중 7일 이상 접속한 이용자 중 10명을 선정해 겟앰프드 스페셜 굿즈를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7종의 게임에 새로 회원 가입을 진행한 대상자들에게는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스토브 스토어 500원 할인 쿠폰을 진행한다. 7종 게임 모두 신규 회원 가입을 진행할 경우 최대 3500원의 할인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접속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벤트 기간 각 게임별로 3일 이상 접속 및 플레이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000 스토브 캐시를 지급한다. 또, 각 게임 게시판에 덕담 혹은 새해인사 게시글을 등록하면 500 플레이크를 지급한다. 플레이크는 스토브 커뮤니티 활동으로 획득, 스토브 캐시로 바꿀 수 있다.

여기에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에서는 ‘설설세: 설레는 스페설 세일’ 이벤트를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전개한다. 설설세 이벤트는 스토브 내 인디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애플워치와 백화점 상품권 등 특별 현물 경품을 선물하는 프로모션 이벤트다.

우선 ‘설레는 0원’ 코너를 통해 1만2500원 상당의 ‘더스트 투 디 엔드’ 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더스트 투 디 엔드’는 ‘2022 스토브인디어워즈’ 프론티어 파트너 수상작으로, 핵전쟁 이후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담은 턴제 오픈월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또한 지금 우리 학교는’, 리프 인 부트스트랩’, 히어로즈 아워’ 등 인기 인디 게임을 이벤트 기간 동안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화산의 딸’, ‘언다잉’ 등 신작을 포함한 140여 종의 게임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설설세 이벤트에는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설레는 뽑기' 코너는 스토브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0% 당첨으로 총 2번의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 첫 번째 기회인 ‘스토어 쿠폰 뽑기’에서는 인디 할인 쿠폰 및 신세계 상품권 등 6종의 경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두 번째 ‘Free To Play 쿠폰 뽑기’에서는 스토브 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의 아이템 혹은 캐시 쿠폰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이모탈 라이프’, ‘아톰 RPG’, ‘사야의 노래’ 등 스토브 스토어 인기 인디 게임 9종 중 3개 이상 구매자에게는 최대 1만원 캐시백과 애플워치 등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인기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는 내달 6일까지 ‘한복 대소동’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공원에 위치한 ‘연오’와 ‘라부라부’, ‘도우’, ‘로크’ 등 3종의 펫을 도와 한복을 완성하고 ‘오색 설날 목걸이’, 3종의 펫 한정 한복 복장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는 설날 기념으로 각종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3종에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미르4’는 2월 14일까지 ‘연자매의 경단 교환 상점’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경단’을 각 지역 대도시에 있는 ‘방앗간 상인 연자매’에게 가져가면 각종 소환권이 포함된 ‘황룡의 축하 선물 상자’, ‘사르마티 전승장비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용의 눈’, ‘영웅 무공서’ 등이 들어있는 ‘총총이의 달맞이 상자’가 지급된다.

‘미르M’ 이용자는 9일부터 12일까지 게임 접속 시, ‘환상비경 선택 상자’, ‘만다라 선택상자’ 등으로 구성된 ‘신룡의 연회 상자’를 매일 받는다. 또한, ‘나찰의 비밀 연회’ 이벤트에 2월 15일까지 참여해 명중, 사냥 경험치 등이 증가하는 보감을 제작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2월 22일까지 36레벨 이상 필드와 격전지에서 이벤트 재료 ‘새해 떡국’을 모아 ‘모래시계 아티팩트 선택 상자’를 제작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모리온’, ‘석양의 탈 것/무기외형 소환 11회’, ‘분열의 눈부신 원소 추출11회’ 등이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10시에 제공된다.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커넥트에서도 인기 모바일 게임들의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 11주년을 맞이하는 ‘애니팡 사천성’은 2월 7일부터 20일까지 ‘애니의 절구떡 만들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퍼즐 플레이마다 획득하는 떡 반죽을 합쳐 다른 이용자들과의 떡 크기 경쟁을 펼치며, 순위에 따라 게임 아이템과 일일 미션 보상이 증정된다.

‘애니팡4’는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설 음식 만들기를 주제로 설맞이 요리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동전으로 구매한 재료를 조합해 만든 명절 음식들로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애니팡3’는 게임 접속만으로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부 이벤트를 2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출석 7일 차에는 설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한정판 캐릭터 ‘전통 무희 애니’를 선물한다.

‘에브리타운’은 한국의 전통 명절을 기념하는 마을 건축물과 특별 아이템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용자 마을의 중심이 되는 랜드마크급 기념 건축물은 한국의 대표 건축물 중 하나인 경회루다. 여기에 출석 확인만으로 참가 가능한 브랜드 이모티콘 이벤트를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방치형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는 2월 21일까지 설맞이 ‘윷놀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테이지 클리어로 획득한 윷을 던져 한복 테마의 한정판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