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설날을 맞아 자사의 다양한 인기 게임에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깜짝 선물 지급과 함께 설날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데빌몬과 신비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에선 설날 덕담과 함께 몬스터 실루엣을 보고 정답을 맞히면 신비의 소환서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설 연휴 기간 동안 경험치 및 마나석을 3배 획득할 수 있는 트리플 버닝 이벤트, 마법 상점 새로고침 매일 30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연휴가 시작되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초월의 소환서, 5성 전설 아티팩트, 상급 향상의 묘약, 5성 무지개몬 등이 설날 기념 접속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 외에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미스틱 위치의 아틀리에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24’에서도 설날 연휴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월 1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구단선택 플래티넘 팩, 100% 플래티넘 팩 등을 얻을 수 있으며, 11일까지 최대 사흘 동안 접속하면 한계 돌파권, 초월 돌파 활성화권 등 원하는 아이템을 택해서 가져갈 수 있는 ‘별님에게 소원빌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은 FA 영입 지원, 핫 타임, 설맞이 덕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4’에서는 미니 야구게임을 진행하고 타격에 성공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명절 기념 타격 이벤트’가 오는 2월 18일까지 실시된다. 타격만 성공해도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으며, 누적 타격 횟수에 따라 5성 훈련 돌파 박스, 빠른 진행 티켓 등을 추가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설 복주머니, 재료 카드 리셋권, 라이브 5성 스카우트를 얻을 수 있는 명절 스페셜 매치 이벤트와 커뮤니티에 댓글로 덕담을 남기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선 오는 2월 14일까지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를 포함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가 실시되고, 오는 2월 18일까지 총 10일간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깜짝 선물이 지급된다. 이 밖에도 기존보다 3배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핫 타임 이벤트와 ‘설맞이 빙고 이벤트’도 진행된다.

‘낚시의 신’ IP 게임도 연휴 기간 동안 이벤트를 펼친다. 먼저 ‘낚시의 신’에서는 오는 2월 26일까지 액세서리 재료 상자와 각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의 무지개 고등어가 등장한다. 출석 보상과 미션을 달성하고 에너지, 무지개 고등어 미끼 등을 받을 수 있는 주사위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낚시의 신: 크루’에서는 오는 2월 13일까지 매일 2회에 걸쳐 골드와 경험치 확득량이 100% 증가하는 핫 타임 이벤트와 다이아, 탐사 연료, 대형 성장 포인트 등 아이템 지급 이벤트가 이어진다.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선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사냥 중에 보다 쉽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드랍률 증가 50%’ 버프를 매일 2회 1시간 동안 적용한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에서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는 이번 설날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구정 기념 깜짝 접속 선물’로 ‘뽑기권 10장’을 증정한다. 또, 게임 로그인 시 다이아와 재련 수정, 뽑기권 등을 받을 수 있는 ‘구정 로그인 이벤트’도 15일까지 개최된다. 같은 기간, 일일 무료 쌀밥 충천량은 기존 대비 2배 증가된다.

모바일 카드 전략 RPG ‘트리플 판타지’는 오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설날 한정 청룡 및 황룡 몬스터가 등장하는 이벤트 던전을 오픈한다. 해당 던전 클리어 시 청룡 및 황룡 카드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몬스터 카드로 제작 가능하다. 또, 해당 기간 카드 소환 시 ‘설미호’ 한정 카드를 획득할 수 있고, 추가 재화 및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바일 웹보드 게임 ‘피망 뉴맞고’는 게임 내 ‘프로’ 및 ‘마스터’ 채널에서 50판 이상 플레이 한 이용자들 중 200명을 선정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2월 8일부터 12일까지이며, 당첨자는 2월 19일에 발표된다. 또, 오는 2월 7일부터 3월 6일까지 설날 플러스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갤럭시 스토어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3월 18일 공개된다.

‘피망 포커’‘피망 섯다’에서도 설날 맞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새해 세일즈 아이템을 구매하면 ‘청룡 아이템 세트’와 ‘복주머니 장식품’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승패와 관계없이 게임 플레이 중 랜덤으로 등장하는 보상을 클릭하면 캐릭터와 액자 각 3종, 사원증, 다이어리 연필 등 장식용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야구 게임 ‘슬러거’는 오는 2월 7일부터 12일까지 운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게임 플레이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증정한다. 특히, 3일 이상 이벤트 참여시 히어로 선수 패키지를, 4일 이상 참여시에는 월드 구질 랜덤 박스를 증정한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6종에서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2월 22일까지 설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간 내 출석하면 카드 합성용 유일 카드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을 통해 복주머니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으며 복주머니를 모아 원하는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2월 12일 오전 5시부터 23일 오전 5시까지 매일 설 특별 보상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9일부터 15일까지는 매일 저녁 푸시 보상에 업그레이드된 보상을 지급하며, 특히 설 당일에는 냥다래 100개와 뽑기 소환권 10개를 선물한다. 커뮤니티에서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청색 복주머니 개수를 맞추는 이벤트 참여 인원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며, 연날리기와 윷놀이 중 하고 싶은 놀이를 골라 댓글을 달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놀이를 선택한 유저들에게 아이템을 제공한다.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에서는 2월 18일 오전 5시까지 눈꽃 축제 이벤트가 열린다. 오딘의 축복을 소모해 몬스터 처치 시 보드라운 눈송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루티에에서 오후 12시, 오후 8시 하루 두 번 진행하는 낚시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험치와 제니를 지급한다. 유저가 잡은 물고기 중 가장 큰 10마리의 합산 길이도 랭킹에 반영해 순위에 따른 보상도 제공한다.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2월 13일 오전 11시까지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율이 30% 증가하며 스킬과 스테이터스를 제한 없이 무료로 초기화할 수 있는 복화술사 NPC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출석 날짜에 해당하는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설날맞이 7일 출석 이벤트도 2월 8일부터 14일까지 이어진다.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M: ETERNAL LOVE’에서는 2월 9일 오전 5시부터 19일 오전 5시까지 이벤트 기간 나타나는 새해 퍼즐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한 퍼즐 수집 수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NPC를 통한 세뱃돈 아이템 지급, 새해 인사 진행 퀘스트 등 세뱃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는 2월 13일 오전 11시까지 경험치와 드롭율이 각각 30% 증가하는 설날 맞이 버닝 이벤트를 준비했다. 2월 8일부터 14일까지는 게임 접속 시 출석한 날짜에 해당하는 특별 아이템을 선물하는 7일 출석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