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이 아닌 국민의힘 잔류를 택했던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

유승민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유 전 의원은 지난 6일 오후 MBC ‘100분토론’에 출연해 “제가 만약 여당 선거를 지휘한다면 단 한마디로 중도 확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 전 의원은 이번 총선 판세에 대해 “중도층, 수도권 청년층 마음이 지금 민주당 쪽에 많이 가 있다”며 “그분들 중에 절반이라도 마음을 돌릴 수 있으면 이 선거는 해볼 만하다”고 진단했다.

유 전 의원은 특히, ‘밉상 윤석열 대통령’과의 차별화를 주장했다.

그는 “무슨 수단이 있냐, 일단 대통령과 완전히 차별화를 해야 한다. 대통령하고 거리를 둬야한다”며 “윤 대통령이 저렇게 국민 밉상이 돼 있는데, 어떻게 같이 가나”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대통령의 일을 열심히 하시라”고도 했다.

그는 구체적인 ‘거리두기’의 방식으로는 “당장 지금 중도층이 그렇게 싫어하는 김건희 특검법과 명품백 문제를 깨끗하게 해소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청년 일자리, 비정규직 문제, 양극화, 어려운 분들에 대해서 그동안 보수 정당이 총선 때 내놓지 못했던 복지 공약, 노동 공약 이런 거를 굉장히 과감하게 내놔야 한다”며 정책 역량 강화도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또 ‘여당 측 인사들이 대통령 이슈와 관련된 답변을 하는 걸 보면 상당히 비상식적’이라는 지적에 “공천 때문”이라며 “특히 우리 당의 중진들보다 초선 의원님들 보면 그런 점에서 좀 죄송한 표현이지만 진짜 실망스러웠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대통령과 대통령 주변의 여러 가지 문제점, 국민들의 상식과 눈높이로 봐서 진짜 말도 안 되는 그런 문제점에 대해서 우리 서울·인천·경기 후보들이 선거 현장에서 윤비어천가를 부르면서 선거를 한다, 그거는 그냥 죽자는 소리”라며 “공천만 끝나도 분위기가 바뀐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순원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