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개발진의 신작 MMORPG
3개 세력 간 정치·사회·경제 협력 요소 눈길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넷마블의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오는 15일 쇼케이스를 연다.

1일 넷마블에 따르면,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상세한 게임 소개와 사업 일정 등이 공개되며 행사 당일 유튜브 넷마블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은 스튜디오드래곤과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IP(지식재산권)를 함께 인큐베이팅 해 왔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도 양사 합작으로 탄생했다. 쇼케이스 개최를 기념해 드라마 <아라문의 검>에서 주연을 맡은 장동건, 이준기, 신세경 배우의 축전 영상도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세력 안에 정치·사회·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역할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했다는 설명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아스달 세계관을 게임만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몰입감 있게 풀어내는 것은 물론, 날씨에 따른 플레이의 변화, 낚시, 요리 같은 생활 콘텐츠로 아스 대륙에서 살아가는 듯한 경험을 주고자 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개발진들이 참여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현재 모바일·PC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넷마블은 정식 출시 이전까지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등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넷마블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