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이모티콘은 작년 1월 첫 공개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와 같은 해 6월 공개한 ‘쿵야들은 매일 바뻐’에 이은 3탄이다. 앞서 선보인 두 개의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 전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화제가 된 바 있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은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특유의 유쾌한 멘트를 담아낸 이모티콘 24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직이는 형태로 선보여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지난 이모티콘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에는 신규 멤버 샐러리쿵야가 등장하고 모션이 더해져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엠엔비는 출시를 기념하는 이모티콘 구매 및 사용 인증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인증샷을 보내준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넷마블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