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사회공헌 활동 성과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1층에 위치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교실 외부 전경. 사진=웹젠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1층에 위치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교실 외부 전경. 사진=웹젠

웹젠이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역대 최대 인원인 4092명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했다는 설명이다.

8일 웹젠에 따르면, 지난 11월 회사는 총 11개 고등학교의 131명이 참여한 청소년 ICT 발명품 경연대회 챌린지 프로젝트를 주최했다. 작년 2회차를 맞은 챌린지 프로젝트는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1년 교육과정에 참여한 성남지역 고등학교 동아리들이 겨루는 대회로, 대상 수상팀에게는 실제 특허출원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인터넷과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인 굿게이머 교실도 확대 운영했다. 이는 웹젠이 국내 게임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성남지역 초등학교의 학급 단위 신청이 늘면서 연간 15개 학교의 112개 학급에 전문 교육을 제공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마련된 웹젠 교육공간에선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 대상으로 ‘방과후 아카데미’를 연간 30회씩 진행했다. 관내 6개 초등학교에서 로봇·인공지능·코딩 관련 교과목 연계 수업을 운영하고 전문 강사를 파견하는가 하면, 총 11개 고등학교 ICT 동아리를 대상으로 아두이노 심화과정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 센서 등을 교육하기도 했다.

웹젠 관계자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작년의 사업 결산을 마무리하고,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올해 발전시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젠 홈페이지 내 ‘함께하는 웹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웹젠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