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는 열 번째 신규 맵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와 함께 열 번째 신규 맵 ‘론도(Rondo)’를 출시했다.

7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론도는 ‘영예의 전장’이라는 의미를 지닌 8x8km 사이즈 대형 맵으로 역대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맵 중 가장 넓은 플레이 공간을 자랑한다. 세련된 빌딩이 즐비한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과거 향취가 밴 장소들이 공존해 다채로운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주요 지역 중 ‘자데나 시티(Jadena City)’는 고층 빌딩과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긴장감 넘치는 시가지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지역에는 배틀그라운드 최초로 ‘에스컬레이터’가 도입된다. ‘NEOX 팩토리(NEOX Factory)’는 론도 맵 전용 차량인 ‘블랑(Blanc)’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 및 공장지대에서 색다른 전투가 가능하다.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지역들도 선보인다. ‘유 린(Yu Lin)’은 울창한 나무와 연못으로 구성됐으며, ‘틴 룽 가든(Tin Long Garden)’은 전통적인 느낌의 주택가에 폭포와 거대한 돌산이 위치해 마치 무협 소설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론도에서만 사용 가능한 신규 기능들이 함께 추가된다. 다양한 낙하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한 ‘추가 시작 비행기’가 대표적이다. 게임 시작 시 일정 확률로 추가 시작 비행기가 활성화되며, 이용자는 두 대의 비행기 중 하나를 무작위로 탑승하게 된다.

맵 곳곳에 ‘파괴 가능한 대나무’도 배치됐다. 대나무는 ▲투척물 ▲탈 것 ▲특정 근접 무기 등을 통해 파괴할 수 있다. 현대식 불펍 기관단총(SMG) ‘JS9’와 보조 무기 ‘스턴 건’ 등 신규 총기와 아이템도 마련됐다.

론도 출시를 기념해 ‘서바이버 패스: 론도’가 시작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며, 서바이버 패스 보상으로 ▲지코인(G-COIN) ▲도면 ▲서바이버 상자 ▲장인 토큰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론도에서 알파와 베타로 변신한 배우 오언조(Daniel Wu), 이정재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인게임 상점에서 3월 6일까지 판매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도 ‘론도’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 ‘카배 감사제: 게이밍 특별보급!’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훈련 포인트’를 사격 입장권과 교환해 총 7번의 예측 사격 도전 기회를 갖는다. 적중한 타깃 수에 따라 BP와 지코인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훈련 포인트는 게임 접속, 게임 생존 시간 및 ‘론도’ 맵을 플레이할 때마다 얻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이벤트 사격 횟수에 따라 ▲벤큐 게이밍 모니터 ▲무선 마우스 ▲유선 마우스 ▲이어락 하얀귤 커스텀 게이밍 이어폰 등 풍성한 경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예측 사격에 실패한 이용자에게는 ‘지포스 RTX 4060’ 그래픽 카드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신규 맵 ‘론도’를 포함한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및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