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왼쪽) 대통령 권한대행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정세균 국회의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이 야3당 ‘여야정협의체’ 구성 제안을 받아들이라는 주문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즉답을 피했다.

정 의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황 대행을 만나 “마침 정치권에서 국정협의체를 제안했다. 그 협의체를 활용해 민생이나 경제를 살리자는 제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런 문제를 권한대행이 잘 검토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국민들이 우리 국회와 정부에 기대하는 것은 잘 소통하고 협치해 민생을 제대로 챙기고 경제를 활성화하라는 것”이라며 “그런 생각을 하면서 국회와 정부가 잘 협조해서 국민의 뜻을 받들었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정 의장의 발언에 황 대행은 즉답을 하지 않았다.

대신 “어렵고 엄중한 시기에 무거운 책임으로 받게 돼서 아주 정말 힘들다”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로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게 된 데 대한 부담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 과정에서 의장을 중심으로 국민의 대표자인 국회의원들과 충분히 소통하겠다”며 “그동안 여러 노력을 했지만 여전히 부족하다고 우리는 판단하기 때문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금 상황이 엄중함을 나도 잘 알고 있고 공무원들도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국민의 뜻을 엄중하게 잘 받들고 국민의 뜻을 국정 전반에 잘 반영할 수 있는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