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즌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30개 구단의 2024 시즌 ▲최신 정보 및 개정 규칙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을 게임 내 반영했다.

가장 먼저 MLB의 전설적인 선수를 만나볼 수 있는 5차 히스토릭 선수를 업데이트했다. 메이저리그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며 명예의 전당 투표에서 만장일치로 입성한 ‘마리아노 리베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17시즌 동안 활약하며 월드시리즈 MVP를 2회 수상한 ‘밥 깁슨’, 신시내티 레즈에서 2회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끈 ‘조 모건’ 등이 등장한다.

메이저리그 구단의 ‘시티 커넥트’ 유니폼도 추가됐다. ‘시티 커넥트’ 유니폼은 메이저리그 각 구단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과 역사, 팬심을 담은 새로운 모습의 유니폼이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텍사스 레인저스 등 6개 구단의 유니폼을 선보이며 수집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시즌 시작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총 888장의 선수팩을 얻을 수 있는 ‘888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매주 100장씩 총 800장의 고급 선수팩을 받을 수 있으며, 8주 동안 주어진 미션 수행을 통해 ‘시그니쳐팩’과 ‘구단선택 다이아몬드팩’ 등 88장 선수팩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 등장한 5차 히스토릭 선수 영입 기회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5명의 5차 히스토릭 선수를 모두 영입할 수 있으며, ‘구단선택 다이아몬드팩’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도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시그니쳐팩’, ‘최고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시즌 내내 펼쳐진다.

한편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MLB 9이닝스 24’는 2009년 첫 출시 후 올해로 16년 차를 맞이한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지난해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김하성 선수가 2년 연속 하이라이트 모델로 활약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포함해 게임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는 'MLB 9이닝스 24'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키워드
#컴투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