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70개국에서 9개 언어 지원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PC·모바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2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위믹스 플레이에 따르면, 게임의 동시 접속자는 한국 시간으로 오후 6시 30분 기준 13만명을 돌파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를 통해 구현된 광원 효과와 그림자 등 그래픽이 특장점인 게임이다.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고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작년 4월 국내에 먼저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는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양대 마켓 매출 및 인기 1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서비스 시작 7개월 만에 누적 판매금액 2000억원을 넘기기도 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는 전 세계 170개국(한국·중국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을 비롯해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총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게임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구현했다.

사 측은 “캐릭터 NFT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크로우 토큰으로 거래가 가능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된다”라면서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과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페리아 드 나이트’ 이벤트를 출시 당일부터 최대 4주 동안 개최한다. ‘페리아 드 나이트’는 ▲출석 이벤트 ‘제1페리아: 부름의 응답’ ▲미션 이벤트 ‘제2 페리아: 신규 단원의 탄생’ ▲랭킹 이벤트 ‘제3 페리아: 밤까마귀 횃대의 소식’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완료하면 ’미명의 화려한 무기 외형 소환권’, ‘레벨 달성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각 서버 별 레벨 및 전공 휘장 순위 3위까지 ‘전용 탈 것 외형’을 지급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새로운 옴니체인 경험을 선사할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고도화된 멀티 토크노믹스로 큰 성과를 거둘 것을 확신한다”라면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성공은 위믹스 플레이뿐 아니라, 위믹스 메인넷 전체로 전파되어 생태계 전체의 성장과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고 자신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