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랩
사진=안랩

안랩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기업 클라우드메이트를 인수한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안랩은 이날 이사회에서 클라우드메이트의 지분 95.71%를 구주 매수 및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인수(총 348만8372주, 150여억원)하기로 결의했다.

안랩은 4월 3일까지 인수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클라우드메이트를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로 안랩은 자사의 ‘보안 프레임워크 기반 클라우드 구축•운영’ 역량에 클라우드메이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성이 더해져 기술적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사의 니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적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는 서버나 스토리지 등 인프라 뿐만 아니라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 개발환경까지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상태로 구현해 클라우드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론을 말한다.

클라우드메이트는 2018년 12월 설립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기업이다.

현재 대기업, 이커머스, 게임사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생성형 AI/MLOps(머신러닝 운영) 환경 구축 ▲데브옵스(DevOps)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와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지원을 비롯한 풀스택(Full Stack) 관리서비스사업자(MSP)다. 현재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파운데이션(CNCF) 실버 멤버로 활동 중이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최근 생성형 AI 등 신기술이 등장하며 클라우드를 도입한 조직에서는 높은 활용성과 보안성 모두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인수로 안랩은 고객의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활용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고창규 클라우드메이트 대표는 “국내 대표 통합보안 기업인 안랩과 하나가 되어, 앞으로 활용성과 보안성을 극대화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경석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