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비자 지출 기준으로 data.ai 선정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카밤·잼시티·스핀엑스 등 역량 있는 글로벌 자회사를 보유한 넷마블이 글로벌 퍼블리싱 경쟁력을 재차 인정받았다.

넷마블은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data.ai가 선정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는 data.ai가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어워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해당 어워드에서 넷마블은 2015년부터 9년 연속 꾸준히 수상해왔다. 

올해 넷마블이 위치한 13위는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이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퍼블리셔 중에서는 5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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