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가 오는 19일부터 도시락 등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을 기입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데 앞장선다.

18일 CU는 도시락, 김밥 등의 간편식의 패키지에 상품 총괄 책임자 이름을 기입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CU가 간편식에 생산자 실명제를 적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최근 런치플레이션(점심값 급등) 등으로 수요가 높은 간편식의 품질과 안전성을 제고하고 투명한 정보공개로 고객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간편식 패키지에 실명이 기입되는 책임자는 생산 조장, 품질 관리자, 출하 담당자 등 9개 제조사의 정규직 핵심 인원으로 배정해 상품에 대한 책임의식도 함께 높인다.

담당자의 실명은 소비자의 눈에 비교적 잘 띄는 곳인 바코드 라벨에 배치했고 이를 위한 관련 설비도 전면 재조정했다.

CU는 생산자 실명제를 간편식의 대표 상품군인 도시락부터 우선 적용한다. 이후 올 상반기 내로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간편식 전 품목에 대해 간편식 실명제를 적용할 계획이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업계 최초로 간편식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함으로써 생산과정에서의 책임의식을 높이고 고객에게는 명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며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박혜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